운동장

위치
관악학생생활관 906동 뒤

이용시간

무료 이용시간
유료 이용시간
야간 조명시설
이용시간
아침 07:00~09:00
저녁 20:00~21:00
★주말,공휴일 아침 이용 제한
평일 09:00~20:00
★주말,공휴일 10:00~20:00
동절기
18:00 ~ 20:00
(9월~3월)
하절기
19:00 ~ 20:00
(4월~8월)
  • 운동장은 정해진 시간만 이용 가능하고 허가된 시간 이외에는 이용할 수 없음
  • 무료이용시간 10인 이상 단체의 독점 이용 금지 (조기 축구회 이용 불가)
  • 21시 이후에는 운동장 이용 불가, 출입 제한
  • 축구 이외의 운동 종목은 허가를 얻은 후 이용 가능(운동장에 손상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허용)
이용 우선 순위
우선 예약
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및 서울대학교 공식 행사
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정식 자치문화 단체 이용
    • 대학 및 학과 공식행사
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의 이용(15인 이상 신청시)
일반 예약
    • 서울대학교 재학생의 이용 (학내 연구소, 실험실, 동아리, 동문행사 등)
예약 방법
우선 예약 (문의: 02-881-9163)
1) 공문서를 통한 예약
    • 신청 기간 이용 2개월 전 ~ 이용일로부터 3주전 (예: 6월 26일 예약건은 6월 5일까지) - 반드시 학부(과) 교직원(조교)이 신청해야 함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이용가능시간 확인 (관악학생생활관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: 881-9163)
      2. ② 공문서 제출 - 평일 10:00 ~ 17:00(전자결재 이용)
        • 전자결재 (수신인: 관악학생생활관 관장) 또는 관악학생생활관 행정실 직접 방문
        • 양식: 일반 공문서 양식 (정해진 양식 없음)
        • 필수 내용: 행사 목적, 일시, 참여 인원, 행사 담당자 연락처
        • 별첨: 아래의 사용계획서 및 서약서를 작성 후 공문서에 첨부
      3. ③ 이용요금 납부 (공문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, 17시 까지 온라인 입금)
      4. ④ 예약 접수 확인 (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예약 현황표)
    • 예약 가능 범위
      1. ① 해당 기관의 공식 행사만 신청 가능 (예: 학과 홈커밍데이, 학과 체육대회 등)
      2. ② 학과, 부속기관 단위 신청은 2개월에 1회 초과 예약 불가, 3시간을 초과할 수 없음
    • 전화/구두 예약 불가
      1. ① 신청인이 서울대학교 대표 홈페이지에서 검색되어야 함
      2. ② 행사를 주관하는 주체가 신청자이어야 함
      3. ③ 행사 진행 담당자 연락처 필요 (신청자와 같지 않아도 됨)
    • 반드시 교직원/조교가 신청해야 함
2) 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 확인서를 통한 예약 (3시간 초과할 수 없음)
    • 신청 기간이용 1개월 전 ~ 이용일로부터 2주전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이용가능시간 확인 (관악학생생활관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: 881-9163)
      2. ② 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 확인서 작성 (해당 동조교 서명 필요, 1인 월 신청 가능 횟수 제한)
      3. ③ 입주자 확인서 제출 장소: 관악학생생활관 900동 지하 1층 행정실
      4. ④ 입주자 확인서 및 신청서 제출 (입주자 확인서는 15인 이상 되었을 경우 신청 가능)
      5. ⑤ 예약 접수 확인 (관악학생생활관 홈페이지) - 특정 학과, 단과대 학생이 1/2을 넘을 수 없음.(학과행사 불가)
일반 예약(월요일 09:00 ~ 금요일 12:00) - 문의: 02-881-9163
1) 교내 단체 예약(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
http://dorm.snu.ac.kr 에서 예약 가능)
    • 신청 기간월요일 09:00 ~ 금요일 12:00 (금주 토요일부터 2주 후 일요일까지 예약 가능)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
        ( http://dorm.snu.ac.kr ) 접속
      2. ② 시설 이용 신청 → [운동장] 클릭
      3. ③ 이용 가능 시간 확인 및 예약, 선착순 인터넷 접수 - 1주일에 1회, 2시간 초과할 수 없음
      4. ④ 시스템 예약 후 익일 09:00까지 계좌이체로 이용요금 납부(단, 익일이 토요일·일요일·공휴일인 경우 시스템 예약 당일 14:00까지 이용료 납부), 미납시 예약이 취소됨
      5. 관악학생생활관 문화시설·체육시설 이용 신청 일정 변경 공지 확인하기
교외단체 예약 (외부인)
    • 신청 기간목요일 10:00 ~ 17:00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900동 관악학생생활관 행정실 직접 방문
      2. ② 이용가능 시간 확인 후 예약
      3. ③ 이용요금 직접 납부
        • 10시 이후 남은 시간대에만 예약가능
        • 교외단체의 경우, 소속이 다르더라도 2개 단체가 연속해서 이용할 수 없음
이용시간
이용요금 (1시간 당)
구분
평일(월~금)
휴일(토,일,공휴일)
입주자 및 학내구성원
20,000원
30,000원
외부인
40,000원
60,000원
★야간 라이트 사용료 1만원(1시간)
이용요금 납부 기한
    • 우선 예약공문 접수일로부터 3일 내 17:00까지
    • 일반 예약시스템 예약 후 익일 09:00까지(단, 익일이 토요일·일요일·공휴일인 경우 시스템 예약 당일 14:00까지 이용료 납부)
이용요금 납부 방법
    • 입금계좌신한은행 100-022-204970 (*예금주 - 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)
      1. ① 신청인과 입금자가 동일해야 함(ATM 등 이용시 신청인 혹은 행사 담당자 명의 계좌 필요)
      2. ② 입금자명 뒤에 요일 및 예약 시간을 표시
        • 예1) "식품영양학과"에서 목요일 15시 ~ 17시 예약의 경우 입금자명을 "식품영목1517" 또는 "식영과목1517"로 표시
        • 예2) "홍길동"이 목요일 15시 ~ 17시 예약의 경우 : 입금자명을 "홍길동목1517"로 표시
이용 취소 절차 및 요금 환불
이용 취소 절차
  • ‘사용 취소원’을 관악학생생활관 행정실(900동 지하 1층)에 제출 (별도 양식)
환불 (취소 확인 후 2주이내 환불)
    • 우선 예약
    • 일반 예약
      1. ① 이용 3일 이전 취소시 50% 환불
      2. ① 항 이후 환불 불가
      3. ③ 단, 우천 등 천재지변, 감염병으로 인한 취소의 경우 전액 환불(이용당일에 해당)
      4. ④ 황사의 경우 기상청에서 황사경보로 분류 인정한 경우 전액 환불(이용당일에 해당)
        • ③,④항의 경우 반드시 해당일 후 3일 이내 사용 취소원을 접수 하여야 함.
예약 변경
    • 예약 시간 변경은 이용 최소 3일전 행정실 전화 문의 후 방문(예약당일 기준으로 한주 이내로만 시간 변경 가능 하며 당일 시간 변경은 안됨)
이용 수칙
    • 운동장은 허가된 시간, 인원, 목적에 맞게 이용해야함
    • 운동장(조깅 트랙 포함)에는 동물 출입 금지
    • 고성방가(앰프시설 이용 불가), 음주행위 금지
    • 흡연 및 취사 행위, 화기 이용 금지
    •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 금지
    • 조깅 트랙에서 조깅 외 금지 (eg. 인라인스케이트, 자전거 등 이용금지)
    • 쇠징 부착 축구화 이용금지
    • 예약된 시간 초과시에 즉시 이용을 중지
    • 관리자의 안내 및 요구사항을 준수
제 재
    • 운동장 이용 수칙을 위반할 경우 주의 및 경고 조치
    • 징계처리 : "주의 2회 → 경고", "경고 2회→ 이용 불허"
    • 단, 사안에 따라 징계 처리 절차에 상관없이 중징계 (경고 또는 이용불허)가 바로 이루어 질 수 있음
안전사고 책임
  • 시설 이용 중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