운동장

1. 위치
관악학생생활관 운동장

2. 이용시간

무료 이용시간
유료 이용시간
야간 조명시설
이용시간
아침 07:00~09:00 (주말,공휴일 제외)
저녁 20:00~21:00
평일 09:00~20:00
주말,공휴일 10:00~20:00
동절기
18:00 ~ 20:00
(9월~3월)
하절기
19:00 ~ 20:00
(4월~8월)
    • 최소 4인부터 예약 가능
    • 운동장은 정해진 시간만 이용 가능하고 허가된 시간 이외에는 이용할 수 없음
    • 무료이용시간 10인 이상 단체의 독점 이용 금지(조기축구회 이용 불가)
    • 21시 이후에는 운동장 이용 불가, 출입 제한
    • 축구 이외의 운동 종목은 허가를 얻은 후 이용 가능(운동장에 손상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허용)
3. 이용요금 (1시간 당)
구분
평일(월~금)
휴일(토,일,공휴일)
학내 구성원
20,000원
30,000원
야간 조명시설
10,000원
10,000원
4. 예약 방법
우선 예약
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및 서울대학교 공식 행사
    • 대학 및 학과 공식 행사
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축구부 : 방문예약
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(15인 이상 신청시) : 방문 예약 [※ 입주자 확인서 지참]
 <공문서를 통한 우선 예약 신청 방법>
    • 신청 기간
      1. - 이용 2개월 전 ~ 이용일로부터 3주 전 (예: 6월 26일 예약 건은 6월 5일까지)
      2. 반드시 학부(과) 교직원(조교)이 신청해야 함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이용가능시간 확인(이메일 문의)
      2. ② 공문서 제출
        • 전자결재(수신인: 관악학생생활관 관장)
        • 양식: 일반 공문서 양식(정해진 양식 없음)
        • 필수내용: 행사목적, 일시, 참여인원, 행사 담당자 연락처
        • 별첨: 사용계획서 및 서약서를 작성 후 공문서에 첨부
      3. ③ 이용요금 납부(공문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 입금)
        • 입금계좌: 신한은행 100-022-204970(예금주: 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)
      4. ④ 예약 접수 확인(시스템 확인)
    • 예약 가능 범위
      1. ① 해당 기관의 공식 행사만 신청 가능(예: 학과 홈커밍데이, 학과 체육대회 등)
      2. ② 학과, 부속기관 단위 신청은 2개월에 1회 초과 예약 불가, 3시간을 초과할 수 없음
    • 전화/구두 예약 불가
      1. ① 신청인이 서울대학교 대표 홈페이지에서 검색되어야 함
      2. ② 행사를 주관하는 주체가 신청자여야 함
      3. ③ 행사 진행 담당자 연락처 필요(신청자와 같지 않아도 됨)
 <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 확인서를 통한 예약 신청 방법>
    • 신청 기간
      1. - 이용 1개월 전 ~ 이용일로부터 2주 전 (예: 6월 26일 예약 건은 6월 12일까지)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이용가능시간 확인(시스템 확인, 이메일 문의)
      2. ② 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 확인서 작성(해당 동조교의 서명 필요, 1일 월 신청 가능 횟수 제한)
      3. ③ 입주자 확인서 제출: snudormreserve@gmail.com
      4. ④ 입주자 확인서 및 시설 예약 신청서 제출(입주자 확인서는 15인 이상 되었을 경우 신청 가능)
      5. ⑤ 예약 접수 확인(시스템 확인)
        • 특정 학과, 단과대 학생이 1/2을 넘을 수 없음(학과행사 불가)
일반 예약
    • 우선 예약에 해당사항이 없는 학내구성원
 <일반 예약 신청 방법>
    • 신청 기간
      1. - 이용 2주 전 ~ 이용일로부터 3일 전 (예: 6월 26일 예약 건은 6월 23일까지)
      2. ※ 예약 신청 접수: 월~목, 09:00 ~ 14:00 (예약 승인은 공휴일이 아닌 평일 9시~17시까지 가능)
    • 신청 방법
      1. - 마이스누 > 스누인지원 > 예약하샤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이용가능시간 확인(시스템 확인))
      2. ② 시스템 예약
      3. ③ 이용요금 납부(시스템 예약 후 익일 09:00까지)
        • 입금계좌: 신한은행 100-022-204970(예금주: 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)
      4. ④ 예약 접수 확인(시스템 확인)
5. 일반 예약 이용 요금 납부 기한
    • 시스템 예약 후 24시간 이내 요금 납부
    • 토요일·일요일·공휴일인 경우 예약 승인이 늦어질 수 있음
    • 요금 납부 확인 및 예약 승인은 공휴일이 아닌 평일 9시~17시 사이에만 가능

    • 예약 승인 없이 시설 이용 불가
6. 이용료 납부 방법
    • 입금계좌: 신한은행 100-022-204970(예금주: 서울대학교관악학생생활관)
      1. ① 신청인과 입금자가 동일해야 함 (신청인 혹은 행사 담당자 명의 계좌 필요)
      2. ② 입금자명 뒤에 요일 및 예약 시간을 표시
        • 예1) "식품영양학과"에서 목요일 15시~17시 예약한 경우, 입금자명을 "식품영목1517" 또는 "식영과목1517"로 표시
        • 예2) "홍길동"이 목요일 15시~17시 예약한 경우, 입금자명을 "홍길동목1517"로 표시
7. 이용 취소 절차 및 요금 환불
이용 취소 절차
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시설 사용허가취소 및 사용료반환신청서' 제출 (별도 양식)
환불
    • 취소 확인 후 2주 이내 환불
      1. ① 이용 3일 이전 취소 시 50% 환불
      2. ② ①항 이후 환불 불가
      3. ③ 단, 우천 등 천재지변, 감염병으로 인한 취소의 경우 전액 환불(이용 당일에 해당)
      4. ④ 황사의 경우 기상청에서 황사경보로 분류 인정한 경우 전액 환불(이용 당일에 해당)
      5. ※ ③,④항의 경우 반드시 해당일 후 3일 이내 ‘관악학생생활관 사용허가취소 및 사용료반환신청서’를 제출해야 함.
8. 예약 변경
    • 예약 시간 변경은 이용 최소 3일 전 담당자(snudormreserve@gmail.com) 문의 ‘관악학생생활관 시설 예약(변경) 신청서’ 작성하여 제출 예약 당일 기준으로 한 주 이내로만 시간 변경 가능하며 당일 시간 변경은 불가
9. 기타 사항
    • 시설 예약 담당자: snudormreserve@gmail.com / 02-881-917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