체육관

위치
관악학생생활관 900동 지하2층
이용대상
학내구성원, 외부인

이용시간·종목

월(MON)
화(TUE)
수(WED)
목(THU)
금(FRI)
토(SAT)
일(SUN)
07:00~09:00
자유 이용
Free-use
09:00~18:00
예약 이용
Reservation only
18:00~20:00
농구
Basketball
농구 Basketball
배구
Volleyball
농구 Basketball
농구
Basketball
배드민턴 Badminton
농구 Basketball
20:00~22:00
배드민턴 Badminton
배구 Volleyball
배드민턴 Badminton
배구 Volleyball
배드민턴 Badminton
배구
Volleyball
농구 Basketball
    ※ 실사용 인원 30명 이상 사용 금지
    ※ 이용 당일 시설 문의: 통합관제실(02-881-9128)
    • 무료 이용시간: 07시~09시, 18시~22시
    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구성원만 이용 가능
        • 지정 종목만 운동 가능
        • 신분증(학생증) 지참 필수, 출입카드(혈관인식)으로 출입
    • 유료 이용시간: 09시~18시
        • 농구·배드민턴·배구 이외의 종목은 체육관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승인을 얻은 후 이용 가능
이용 우선 순위
    • 우선예약
    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및 서울대학교 공식행사
    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정식 자치문화 단체 이용
        • 대학 및 학과 공식행사
    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의 이용(15인 이상 신청시)
    • 일반예약
        • 서울대학교 재학생의 이용(학내 연구소, 실험실, 동아리, 동문행사 등)
예약 방법
우선 예약
    • 신청 기간 이용 2개월 전 ~ 3주전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이용가능시간 확인
      2. ② 공문서 제출(전자결재 이용)
        • 전자결재 (수신인: 관악학생생활관) 또는 관악학생생활관 행정실 직접 방문
        • 양식: 일반 공문서 양식 (정해진 양식 없음)
        • 필수 내용: 행사 목적, 일시, 참여 인원, 행사 담당자 연락처
        • 별첨: 시설 예약 신청서, 시설 이용동의서, 사용계획서 각 1부
      3. ③ 승인 공문서 발송
      4. ④ 이용요금 납부
      5. ⑤ 예약 확정
    • 예약 가능 범위
      1. ① 해당 기관의 공식 행사만 신청 가능 (예: 학과 홈커밍데이, 학과 체육대회 등)
      2. ② 학과, 부속기관 단위 신청은 2개월에 1회 초과 예약 불가
      3. ③ 4시간 이내에서 승인 후 이용 가능
    • 기타사항
      1. ① 전화·구두 예약 불가
      2. ② 행사를 주관하는 주체가 신청자이어야 함
      3. ③ 기한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자동 취소처리
일반 예약
    • 신청 기간이용 2주 전 ~ 3일 전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예약하샤 접속(mySNU> 스누인지원> 예약하샤) 예약하기
      2. ② 이용가능시간 확인
      3. ③ 예약 신청
      4. ④ 이용요금 납부
      5. ⑤ 예약 승인 및 확정
    • 기타사항
      1. 1주일에 1회, 2시간 초과할 수 없음
      2. 이용요금은 예약 후 24시간 이내 납부해야 하며,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자동 취소처리
      3. ③ 예약 승인은 공휴일이 아닌 평일 9시~17시까지 가능
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 확인서를 통한 예약
    • 신청 기간이용 1개월 전 ~ 2주전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이용가능시간 확인
      2. ② 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 확인서 작성(해당 동조교 서명 필요)
      3. ③ 입주자 확인서, 신청서, 이용동의서 제출(장소: 관악학생생활관 919동 제2행정실)
      4. ④ 예약 승인 및 확정
    • 기타사항
      1. ① 입주자 확인서는 15인 이상 되었을 경우 신청 가능
      2. ② 특정 학과, 단과대 학생이 1/2을 넘을 수 없음(학과행사 불가)
이용요금·납부
구분
평일(월~금)
휴일(토,일,공휴일)
학내 구성원
30,000원/1시간
40,000원/1시간
외부인
60,000원/1시간
80,000원/1시간
★ 입금계좌: 신한은행 140-008-997159(예금주: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)
  • 신청인과 입금자가 동일해야 함
  • 입금자명에 예약 일자 표시(예: 10.1홍길동)
  • 일반예약의 경우 예약 후 24시간 이내 납부
취소·환불·변경
이용 취소 절차
    • - ‘관악학생생활관 시설 사용 허가취소 및 사용료 반환신청서’ 제출
환불
    • - 취소 확인 후 2주 이내 환불
      1. ① 이용 3일 이전 취소 시 50% 환불
      2. ② ①항 이후 환불 불가
      3. ③ 단, 지진 등 천재지변, 감염병으로 인한 취소의 경우 전액 환불(이용 당일에 해당)
      4. ※ ③항의 경우 반드시 해당일 후 3일 이내 ‘관악학생생활관 사용허가취소 및 사용료반환신청서’를 제출해야 함
예약변경
      1. - 예약 시간 변경은 이용 최소 3일 전 담당자 문의
      2. - ‘관악학생생활관 시설 예약(변경) 신청서’ 작성하여 제출
      3. - 예약 당일 기준으로 한 주 이내로만 시간 변경 가능하며 당일 시간 변경은 불가
이용수칙
    • 코로나19 유증상 또는 의심 증상 시 입장 불가 실내에서 비말이 확산 될 수 있는 행위 자제 코트 사용인원은 30명을 초과할 수 없음 허가된 시간, 인원, 목적에 맞게 이용 고성방가(앰프시설 이용 불가), 음주행위 금지 흡연 및 취사 행위, 화기 이용 금지 음료 외 음식물 반입 금지 실내 운동화 착용(구두, 슬리퍼, 축구화 금지) 시설 훼손 시 사용자가 원상복구 및 배상, 훼손 후 미신고시 체육관 사용 제한 체육관에 비치된 각종 비품은 임의로 이동 또는 외부 반출 금지 이용 후 주변정리 필수 사용 중 관리자의 안내 및 요구사항 준수 이용수칙을 위반할 경우 벌점 부과 및 이용제한 예약 신청 전, 반드시 ‘시설 이용 동의서’를 숙지해야 함
    서울대학교 캠퍼스 시설 이용 및 대관시 유의사항 안내
    • 공공의 질서 및 공공복리를 해치지 않아야 함 학내 다른 구성원들이 존중받으며 동등하게 학교생활을 할 권리를 저해하지 않아야 함 서울대학교 학칙 및 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※ 관련:옴부즈퍼슨-8 (2024.5.9.), 기획과-3883 (2024.6.5.)
문의
예약관련, 일반 문의 : 관악학생생활관 행정실(02-881-9163)
이용 당일 시설 문의 : 통합관제실(02-881-9128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