체육관

위치
관악학생생활관 900동 지하 2층

이용시간

요일별 지정종목(2016년 3월 1일부터) Designated days for each sports.
  • 해당 일, 해당시간에는 해당종목만 운동 가능합니다.
  • You may only play the designated sports(written below) during each time block.
월(MON)
화(TUE)
수(WED)
목(THU)
금(FRI)
토(SAT)
일(SUN)
07:00~09:00
자유 이용
Free-use
09:00~18:00
예약 이용
Reservation only
18:00~19:50
농구 Basketball
농구 Basketball
농구 Basketball
농구 Basketball
농구 Basketball
농구 Basketball
농구 Basketball
20:10~22:00
배드민턴 Badminton
배구 Volleyball
배드민턴 Badminton
배구 Volleyball
배드민턴 Badminton
배구 Volleyball
농구 Basketball
  • 무료 이용 시간에는 지정 종목만 운동 가능
  • 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 이용에 지장을 주는 외부인 사용 금지
  • 실사용 인원 30명 이상 사용 금지
  • 농구, 배드민턴, 배구 이외의 종목을 운동 시 체육관 이용 불가
이용 우선 순위
우선 예약
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공식 행사
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정식 자치문화단체 사용
    • 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의 이용(15인 이상 신청시)
일반 예약
    • 서울대학교 재학생의 이용 (학내 연구소, 실험실, 동아리, 동문행사 등)
예약 방법
우선 예약 (문의: 02-881-9163)
1) 공문서를 통한 예약
    • 신청 기간 이용 2개월 전 ~ 이용일로부터 3주전 (예: 6월 26일 예약건은 6월 5일까지) - 반드시 학부(과) 교직원(조교)이 신청해야 함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이용가능시간 확인 (관악학생생활관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: 881-9163)
      2. ② 공문서 제출 - 평일 10:00 ~ 17:00
        • 전자결재 (수신인: 관악학생생활관 관장) 또는 관악학생생활관 행정실 직접 방문
        • 양식: 일반 공문서 양식 (정해진 양식 없음)
        • 필수 내용: 행사 목적, 일시, 참여 인원(30인 이하), 행사 담당자 연락처
        • 별첨: 아래의 사용계획서 및 서약서를 작성 후 공문서에 첨부
      3. ③ 이용요금 납부 (공문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, 17시 까지 온라인 입금)
      4. ④ 예약 접수 확인 (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예약 현황표)
        • 최대 3시간까지 예약 가능
        • 공문 접수 순으로 예약
        • 우선 예약 후 2개월 간 우선 예약 불가
2) 관악학생생활관 자치문화단체 또는 입주자 확인서를 통한 예약
    • 신청 기간이용 1개월 전 ~ 이용일로부터 2주전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이용가능시간 확인 (관악학생생활관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: 881-9163)
      2. ② 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 확인서 작성 (해당 동조교의 서명 필요, 1일 월 신청 가능 횟수 제한)
      3. ③ 입주자 확인서 제출 장소: 관악학생생활관 900동 지하 1층 행정실
      4. ④ 입주자 확인서 및 신청서 제출 (입주자 확인서는 15인 이상 되었을 경우 신청 가능)
      5. ⑤ 예약 접수 확인 (관악학생생활관 홈페이지) - 특정 학과, 단과대 학생이 1/2을 넘을 수 없음.(학과행사 불가)
일반 예약
1) 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 : 월요일 09:00 ~ 금요일 12:00, 학내구성원 : 목요일 09:00 ~ 17:00 (관악학생생활관 홈페이지 ‘시설이용신청’에서 예약 가능)
    • 신청 기간금주 토요일부터 2주 후 일요일까지 예약 가능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( http://dorm.snu.ac.kr ) 접속
      2. ② 시설 이용 신청 → [체육관] 클릭
      3. ③ 이용 가능 시간 확인 및 예약, 선착순 인터넷 접수(※ 1주일 1회, 2시간 초과할 수 없음)
      4. ④ 시스템 예약 후 익일 09:00까지 계좌이체로 이용요금 납부(단, 익일이 토요일·일요일·공휴일인 경우 시스템 예약 당일 14:00까지 이용료 납부), 미납시 예약이 취소됨
      5. 관악학생생활관 문화시설·체육시설 이용 신청 일정 변경 공지 확인하기
3) 교외단체 예약 (외부인)
    • 신청 기간이용일로부터 1주 전부터 예약 가능
    • 신청 절차
      1. ① 900동 지하 1층 관악학생생활관 행정실 직접 방문
      2. ② 이용가능 시간 확인 후 사용 신청서 작성
      3. ③ 심사 후 예약 여부와 계좌번호 통보
      4. ④ 통보 당일 18시까지 이용 요금을 지정된 계좌로 이체
이용요금 및 납부방법
이용요금 (1시간 당)
구분
평일(월~금)
휴일(토,일,공휴일)
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 및 학내 구성원
30,000원
40,000원
외부인
60,000원
80,000원
자유 이용 시 무료 이용(입주자만 이용가능)
관악학생생활관 입주자 15인 이상 이용시 무료 (단, 동조교 확인서 필요 별도양식)
이용일로부터 7일 전 취소 시 50% 환불, 이후 취소는 환불 없음
이용요금 납부 기한
    • 우선 예약공문 접수일로부터 3일 내 17:00까지
    • 일반 예약시스템 예약 후 익일 09:00까지(단, 익일이 토요일·일요일·공휴일인 경우 시스템 예약 당일 14:00까지 이용료 납부)
이용요금 납부 방법
    • 입금계좌신한은행 140-008-997159 (*예금주 - 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)
      1. ① 신청인과 입금자가 동일해야 함(ATM 등 이용시 신청인 혹은 행사 담당자 명의 계좌 필요)
      2. ② 입금자명 뒤에 요일 및 예약 시간을 표시
        • 예1) "식품영양학과"에서 목요일 15시 ~ 17시 예약의 경우 입금자명을 "식품영목1517" 또는 "식영과목1517"로 표시
        • 예2) "홍길동"이 목요일 15시 ~ 17시 예약의 경우 : 입금자명을 "홍길동목1517"로 표시
체육관 이용 수칙
    • 체육관은 이용허가 목적대로 이용해야 한다.
      1. ① 농구, 배구, 배드민턴 종목만 허용한다.
      2. ② 단과대학 행사 목적으로 사용 될 수 없다.
      3. ③ 코트 사용인원은 30명을 초과할 수 없다.
    • 실내용 운동화 외에 구두, 슬리퍼, 축구화 등을 착용하고 이용할 수 없다.
    • 음식물·음료수 반입, 동물의 출입을 금한다.
    • 사용시간을 엄수하여야 한다.
    • 건물 내에서 금연하여야 한다.
    • 사용 중 관리자의 통제를 준수해야 하며 이를 어길 시 퇴장 당할 수 있다(입주자의 경우 벌점 부과의 대상이 된다).
    • 이용 후 주변정리를 해야 한다.
    • 체육관에 비치된 각종 비품은 임의로 이동시키거나 외부로 반출할 수 없다.
    • 시설물을 훼손하거나 파손할 경우 원상복구 또는 변상해야 한다.
    • 시설 이용 중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.